[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연말을 맞이해 새해 달력과 플래너, 가습기, 블랭킷 등을 사은품으로 주는 행사를 연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30일부터 12월31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 기반의 패션 브랜드 ‘MSGM’과 손잡고 ‘2025 겨울 e-프리퀀시 ’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타벅스 30일부터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 진행, 이탈리아 브랜드 'MSGM'과 협업

▲ 스타벅스가 30일부터 '2025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 SCK컴퍼니 >


e-프리퀀시 이벤트는 미션음료 3잔을 포함해 제조음료 17잔을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증정품을 제공하는 행사다.

겨울 e-프리퀀시 미션 음료는 30일 출시되는 겨울 프로모션 음료인 ‘토피 넛 라떼’와 ‘윈터 스카치 바닐라 라떼’, ‘핑크 팝 캐모마일 릴렉서’, ‘월리 체리 푸딩 크림 프라푸치노’, ‘코코 말차’ 등 5종과 리저브 카테고리 음료이다.

이번 이벤트 증정품은 겨울 프리퀀시의 상징인 ‘플래너’를 비롯해 ‘스타벅스 2026 캘린더’, 올해 처음 선보이는 ‘MSGM+스타벅스 블랭킷’, ‘MSGM+스타벅스 가습기’, ‘MSGM+스타벅스 양말’, ‘MSGM+스타벅스 파우치’ 등 모두 12종이다.

플래너는 라이트그린과 스카이블루, 버건디 등 모두 3종의 색상으로 나온다. 플래너를 수령한 고객은 스타벅스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굿노트+스타벅스 2026 디지털 플래너’를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2026 캘린더’는 뉴욕타임즈 베스트 일러스트레이션에 선정된 OYOW(오요우) 작가와 협업해 만들었다. 벽걸이형으로 제작됐으며 올해는 캘린더 일러스트가 담긴 스티커도 함께 제공된다.

올해 새 증정품으로 선보이는 블랭킷과 가습기는 MSGM과 협업해 만들었다. 

두 브랜드의 대표 색상을 담아 제작한 MSGM+스타벅스 블랭킷은 무릎을 덮어 사용하는 방식 이외에도 버튼을 채우면 마치 조끼처럼 착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포켓에는 MSGM의 대표 패턴과 협업 로고가 새겨져 있다.

MSGM+스타벅스 가습기도 두 브랜드의 색상을 조합해 만들었다. 제작은 한일전자가 맡았다. 2단계로 가습 조절이 가능하며 휴대용 타입으로 충전해 집과 사무실 등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추가 증정품도 마련했다. 추가 증정품은 e-프리퀀시를 완성해 다른 8종(플래너 3종, 캘린더, 블랭킷 2종, 가습기 2종)의 증정품을 예약했거나 증정품 교환이 가능한 ‘e-쿠폰’을 보유한 고객이 제조음료 5잔을 추가로 구매하면 예약 가능하다.

이번 추가 증정품은 MSGM+스타벅스 양말과 MSGM+스타벅스 파우치다. 색상은 각각 2개씩이다. 추가 증정품은 11월 중순부터 예약할 수 있다.

증정품은 한정 수량 제작돼 매장별, 일자별 선착순으로 예약 및 증정된다. 준비된 모든 품목의 물량이 소진될 경우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3장으로 대체 지급된다. 

SCK컴퍼니는 최대한 많은 고객에게 증정품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품목에 관계없이 한 개의 ID당 첫 예약 포함 7일 동안 최대 5개까지 예약할 수 있도록 수량을 제한해 운영한다.

이상미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올해도 스타벅스에 무한한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의 의미를 담아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증정품을 준비했다”며 “스타벅스와 함께 즐겁고 포근한 연말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