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가 대학생 서포터즈를 선발해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활동을 펼친다.

신라스테이는 14일 글로벌 대학생 서포터즈 ‘신라스테이 월드 프렌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호텔신라 신라스테이, 한국 문화 알리자는 취지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

▲ 신라스테이가 글로벌 대학생 서포터즈 ‘신라스테이 월드 프렌즈’를 모집한다. <호텔신라>


신라스테이 월드 프렌즈는 ‘콘텐츠 트립’을 테마로 한국의 다양한 여행 경험을 창의적인 콘텐츠로 제작해 전 세계에 공유하는 서포터즈다.

전국 16개 신라스테이를 중심으로 K-팝과 K-뷰티, K-푸드 등 다양한 한국 문화를 소개하며 해외 고객에게 한국 여행의 매력을 확산하자는 취지에서 마련했다.

모집 대상은 전국 대학교의 휴학생과 유학생을 포함한 모든 대학생이다. 한국어 일상 회화가 가능하다면 국적에 제한이 없다.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13일부터 26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최종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서포터즈는 11월1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 2월6일까지 약 4개월 동안 활동한다.

온라인 활동은 신라스테이 숙박 체험과 함께 한국의 관광지와 문화, 음식, 라이프스타일 주제의 콘텐츠를 제작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올리는 것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에서는 서울 명동과 홍대, 코엑스 등 외국인 관광객이 즐겨 찾는 장소에서 스트리트 퀴즈쇼, 인터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다.

신라스테이 월드 프렌즈에게는 △신라스테이 숙박 및 식사 기회 △수료증 △전용 굿즈 등이 제공된다. 우수 활동자로 선정된 서포터즈에게는 상금과 호텔 숙박권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