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6일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에서 열린 10월 이달의 맛 언텁쇼 ‘그래이맛 어워드’에서 수상자들이 브랜드 스토리텔러 ‘닥터’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워크샵 닥터, 2등, 1등, 3등 수상자. < SPC >
26일 실험과 창조의 공간인 ‘워크샵 by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열린 이번 언텁쇼는 대국민 상품 개발 공모전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의 최종 순위를 발표하는 시상식 콘셉트로 진행됐다.
현장에는 1·2·3등 수상자가 초청됐으며, 콘테스트 후원사인 신한 SOL트래블과 배달의민족 관계자가 참석해 수상자에게 트로피와 함께 1등 1천만 원, 2등 700만 원, 3등 3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 최종 순위는 1등 ‘말차다미아’, 2등 ‘솔티끼 나 너 초코♥’, 3등 ‘치즈가 브러우니?’로 결정됐다. 10월 이달의 맛으로 선정된 ‘말차다미아’는 말차 트렌드를 접목한 플레이버로, 말차와 마스카포네 치즈 아이스크림에 마카다미아 분태를 더해 달콤함·고소함·쌉싸름함이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2등 수상작 ‘솔티끼 나 너 초코♥’는 밀크 초콜릿과 솔티 바닐라향이 선사하는 ‘단짠(달고 짠 맛)’ 풍미를, 3등 ‘치즈가 브러우니?’는 치즈 케이크와 밀크 초콜릿 아이스크림, 브라우니 조합으로 달콤하면서 꾸덕한 식감을 선사한다.
신제품들은 10월1일부터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번 언텁쇼는 시상식 콘셉트로, ‘2025 그래이맛 콘테스트’ 수상작을 소개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소비자가 직접 제안하고 선택한 10월 이달의 맛과 신제품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