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ABL생명이 우리금융그룹에 편입된 뒤 그룹 일원으로서 핵심가치와 방향성을 내재화하고 있다.

ABL생명은 경기도 용인시 ABL생명 연수원에서 우리금융그룹 핵심가치 내재화를 목표로 한 ‘우리가치 이음 워크숍’을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ABL생명은 올해 7월 우리금융그룹에 편입됐다.
 
ABL생명, 우리금융 핵심가치 내재화하는 '우리가치이음 워크숍' 열어

▲ ABL생명 임직원이 경기도 용인시 ABL생명 연수원에서 ‘우리가치이음 워크숍’에 참여하고 있다. < ABL생명 >


이번 워크숍은 우리금융그룹 기업문화리더십센터와 공동으로 주최됐다. 우리금융그룹 가치체계 관련 이해, 확산, ‘우리다움’ 기반 실행력 강화 등을 목표로 했다.

프로그램은 우리금융그룹 가치체계 및 기업문화 소개, 핵심가치 실천 사례 공유, 핵심가치 실천을 위한 행동 약속 도출 등으로 구성됐다.

워크숍은 9월 동안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전체 직원 가운데 약 25%가 워크숍에 참여한다.

ABL생명은 비전을 ‘오늘의 혁신으로 내일의 가치를 만드는 생명보험사’로, 슬로건을 ‘우리 마음 속 첫 번째 금융’으로 확립했다. 또 이를 달성하고자 하는 핵심가치를 △고객 △전문성 △신뢰 △혁신으로 정립했다.

ABL생명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은 우리금융그룹 일원으로서 조직 구성원이 스스로 변화를 체감하고 그룹의 핵심가치와 방향성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는 기회”라며 “임직원 모두가 핵심가치를 적극 실천해 고객에게 더 신뢰받는 생명보험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