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11번가가 카테고리별 MD(상품기획자)들이 직접 선별한 추천 상품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전문관을 만들었다.

11번가는 28일 MD들이 할인율과 판매량, 리뷰 평점 등 여러 기준에 따라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전문관 ‘MD픽!’을 열었다고 밝혔다.
 
11번가, MD들이 직접 선별한 추천 상품 선보이는 전문관 'MD픽!' 열어

▲ 11번가가 MD들이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전문관 ‘MD픽!’을 열었다. <11번가>


효율적인 시간 활용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방대한 온라인 상품 속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을 빠르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한 전문관이라고 11번가는 설명했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그룹장은 “젊은 고객층을 중심으로 효율성을 추구하는 소비 성향이 강화됨에 따라 제품을 탐색하고 비교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시장 경험과 안목을 갖춘 MD들의 추천으로 고객이 새로운 제품을 발견하고 취향을 넓혀가는 ‘발견형 쇼핑’의 재미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패션·뷰티, 신선·가공식품, 디지털·가전, 리빙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오늘의 픽!(특가 판매 상품) △금주의 픽!(판매 상위권 상품) △추천 픽!(리뷰 평점 4.0 이상 상품) 제품들을 나눠 보여준다.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홈 화면 상단에 ‘MD픽!’ 전용 탭도 별도로 신설했다.

가격 경쟁력에 집중한 상품들을 모아 보여주는 것이 특징으로 △딜 프로모션 종료가 임박한 할인상품 △11번가 내 최저가 상품 △30일 내 최저가 상품 등 MD가 선정한 다양한 특가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