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동양생명이 우리금융그룹에 편입된 뒤 새로운 정체성과 가치체계를 세웠다.

동양생명은 우리금융 가치체계를 반영해 새 기업가치체계(Value System)를 수립했다고 28일 밝혔다. 
 
'우리금융 편입' 동양생명 새 기업가치체계 수립, 핵심가치·슬로건도 일원화

▲ 동양생명이 새로운 기업가치체계를 수립했다고 28일 밝혔다. 


동양생명은 이번 개편으로 그룹 일원으로서 소속감과 일체감을 강화하는 동시에 동양생명만의 고유한 정체성과 역할을 재정립하려 한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동양생명 비전은 “오늘의 혁신으로 내일의 가치를 만드는 생명보험사”로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 역량에 바탕을 두고 미래를 향한 혁신에 집중해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생명보험사가 되겠다는 뜻을 담았다. 

핵심가치와 슬로건도 우리금융그룹과 일원화했다. 이에 따라 임직원이 공유하고 실천해야 할 핵심가치로 △고객(우리는 고객과 이웃을 먼저 생각합니다) △신뢰(우리는 원칙을 통해 믿음을 만들어 갑니다) △전문성(우리는 시장을 선도하는 금융전문가입니다) △혁신(우리는 혁신을 통해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등을 제시하고 슬로건은 “우리 마음 속 첫 번째 금융”으로 변경됐다,

동양생명은 새로운 가치체계를 전사적으로 내재화하고자 △영업 채널 포함 전체 임직원 대상 온·오프라인 교육 실시 △사내 게시판에 관련 내용 지속 공유 △홈페이지 등 디지털 채널 업데이트 등을 추진한다.

또 이번 가치체계는 인사·조직 운영, 상품·서비스, 마케팅·홍보, ESG(환경·사회·지배구조)·사회적 책임 등 전사 경영활동 전반에 적용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번 가치체계는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하는 방향성을 담는 동시에 동양생명의 고유한 역할을 명확히 하려는 것”이라며 “임직원 모두가 적극 실천해 고객에게 더 큰 신뢰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