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웹 예능 '간접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공개

▲ SSG닷컴 신규 웹 예능 ‘간접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썸네일. < SSG닷컴 >

[비즈니스포스트] 인기 코미디 크루 다섯 팀이 SSG닷컴 앰배서더 자리를 놓고 경쟁을 펼친다.

SSG닷컴은 자체 유튜브 채널 ‘머쓱’을 통해 커머스 연계 신규 웹 예능 콘텐츠 ‘간접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모두 7회차로 구성된 이 콘텐츠는 10월16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공개된다.

이번 콘텐츠는 제목처럼 간접광고(PPL)를 주요 소재로 내세운 점이 특징이다. 매주 한 팀의 코미디 크루가 참여 브랜드와 짝을 이뤄 콘텐츠를 제작하고, 시청자 투표와 조회 수, 판매 수량, 플레이어 투표 등을 종합해 승부를 겨룬다. 최종 우승 크루는 3개월 동안 SSG닷컴 앰배서더로 활동하게 된다.

간접광고 경쟁은 28일 회차부터 본격 시작된다. ‘준빵조교’가 제작한 ‘SK-ll’ 콘텐츠를 시작으로 △스낵타운과 유한킴벌리 △밈고리즘과 에스트라 △이제규와 농심 △빵송국과 헤드앤숄더가 협업한 콘텐츠가 차례로 공개된다. 

SSG닷컴은 주차별 콘텐츠와 연계한 프로모션도 열어 할인, 사은품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는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을 자연스럽게 구매로 연결하고, 신규 고객 접점을 넓히기 위한 시도”라며 “고객은 콘텐츠를 즐기면서 기획전을 통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브랜드는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제품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