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왼쪽)와 이일형 LRQA(로이드 인증원) 대표이사가 22일 서울 강남구 BGF리테일 본사에서 수여식을 가진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BGF리테일 >
BGF리테일은 24일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준법경영의 국제 표준 ‘ISO 37301:2021’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BGF리테일은 22일 서울 강남구 BGF리테일 본사에서 수여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와 류철한 경영지원부문장, 이일형 로이드 인증원 태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ISO 33701은 회사 경영 전반의 준법 정책과 리스크 관리 체계 등이 세계적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 평가해 수여한다.
BGF리테일은 인증 획득을 위해 3월부터 법무팀을 중심으로 관련 부서와 전담 팀을 구성해 사업 환경 전반에 대한 준법감시 체계를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준법경영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준법경영 방침 제정 △부서별 의무 법령과 규정에 따른 리스크의 식별 및 규범준수 목표 설정 △준법 리스크 사전 예방 및 대응 프로세스 수립 △자율준수관리자 선임 등을 진행했다.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는 “준법경영은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수 불가결한 조건”이라며 “이번 인증에 그치지 않고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강화하며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 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