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페이에서 자동차보험을 비교하는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네이버페이는 10일 자동차보험비교 서비스 누적 이용건수가 350만 건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1월 출시한 해당 서비스는 3월 금융위원회가 추진한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2.0’을 도입하며 이용건수가 크게 증가했다.
네이버페이에 따르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2.0 도입 이후 보험료 비교 과정을 끝까지 진행한 사용자가 기존보다 220% 늘었다.
보험료를 비교한 뒤 보험사로 이동하여 계약을 진행하는 건수도 40% 증가했다.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비교는 신용카드 캐시백·청구할인·주유권 등 보험사 별 제공 혜택 비교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조예나 네이버페이 보험팀 리더는 “자동차보험뿐 아니라 해외여행보험·저축보험·펫보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재용 기자
네이버페이는 10일 자동차보험비교 서비스 누적 이용건수가 350만 건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누적 이용건수가 350만 건을 넘어섰다. <네이버페이>
올해 1월 출시한 해당 서비스는 3월 금융위원회가 추진한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2.0’을 도입하며 이용건수가 크게 증가했다.
네이버페이에 따르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2.0 도입 이후 보험료 비교 과정을 끝까지 진행한 사용자가 기존보다 220% 늘었다.
보험료를 비교한 뒤 보험사로 이동하여 계약을 진행하는 건수도 40% 증가했다.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비교는 신용카드 캐시백·청구할인·주유권 등 보험사 별 제공 혜택 비교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조예나 네이버페이 보험팀 리더는 “자동차보험뿐 아니라 해외여행보험·저축보험·펫보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재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