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페이에서 자동차보험을 비교하는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네이버페이는 10일 자동차보험비교 서비스 누적 이용건수가 350만 건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1월 출시 자동차보험비교 서비스 누적 이용건수 350만 넘어서

▲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누적 이용건수가 350만 건을 넘어섰다. <네이버페이>


올해 1월 출시한 해당 서비스는 3월 금융위원회가 추진한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2.0’을 도입하며 이용건수가 크게 증가했다.

네이버페이에 따르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2.0 도입 이후 보험료 비교 과정을 끝까지 진행한 사용자가 기존보다 220% 늘었다.

보험료를 비교한 뒤 보험사로 이동하여 계약을 진행하는 건수도 40% 증가했다.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비교는 신용카드 캐시백·청구할인·주유권 등 보험사 별 제공 혜택 비교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조예나 네이버페이 보험팀 리더는 “자동차보험뿐 아니라 해외여행보험·저축보험·펫보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서비스 고도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재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