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미국 건기식 유통 기업 GNC가 중국 내 제품군 확장과 온라인 채널 집중 투자로 성장하며 노바렉스의 수출 실적도 성장 중이다.
DS투자증권은 4일 노바렉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원에서 2만2천 원으로 10% 상향했다. 목표주가 상향은 12M Fwd 주당순이익(EPS) 기간 조정에 기인하며 목표배수는 기존과 동일한 12배를 적용했다.
직전거래일 3일 기준 주가는 1만8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노바렉스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5% 늘어난 943억 원, 영업이익은 23% 증가한 90억 원으로 전망한다.
잠정치 기준 건기식이 포함된 기타조제식품의 4∼6월 수출 금액은 전년 동기대비 20% 늘어난 1억9천만 달러를 기록했고 이중 중국향 수출 금액은 69% 증가한 6864만 달러로 고성장 중이다.
확정치 기준 충북 청주 지역 기타조제식품의 4∼5월 수출 금액은 2181만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70% 성장했다.
전분기 대비 환율 하락을 감안해도 수출 실적은 전년대비 42% 늘어난 363억 원, 내수는 전년대비 회복세를 이어가며 3% 증가한 580억 원으로 성장이 기대된다.
영업이익률은 9.6%로 매출 성장에 따라 고정비 부담이 완화되며 수익성 개선을 시현할 전망이다.
노바렉스는 중국 건기식 소비 트렌드와 함께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 중국 내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소비 업그레이드 및 해외 프리미엄 건기식 소비 증가, 맛/포장/편의성을 개선한 제품과 일상 건강관리 제품 수요 증가, 온라인 해외 직구를 통한 소비 확대 등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고 이에 부합하며 성장 중인 GNC의 해외 공장 역할을 하며 노바렉스의 수출 실적도 성장하고 있다.
또한 중국 내 해외 직구 유통 성공 사례를 레퍼런스로 해외 고객사가 확대되고 있어 향후에는 단일 고객사 의존도 축소 및 장기 성장이 기대된다.
실제로 노바렉스는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2025 헬스플렉스 엑스포(Healthplex Expo)에서 현지 대응 전략을 인정받으며 우수 국제 브랜드 이미지상을 수상했다.
노바렉스의 매출 중 해외 비중은 2021년 7% → 2024년 31%로 상승했고 2025년 37%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고객사 다변화 및 실적 성장 안정화에 따라 밸류에이션 리레이팅도 기대된다.
노바렉스의 2025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22.0% 늘어난 3632억 원, 영업이익은 46.0% 증가한 339억 원으로 추정된다. 장원수 기자
DS투자증권은 4일 노바렉스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를 기존 2만원에서 2만2천 원으로 10% 상향했다. 목표주가 상향은 12M Fwd 주당순이익(EPS) 기간 조정에 기인하며 목표배수는 기존과 동일한 12배를 적용했다.

▲ 노바렉스의 2분기 수출 실적 중심으로 실적 성장을 전망한다.
직전거래일 3일 기준 주가는 1만8200원에 거래를 마쳤다.
노바렉스의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5% 늘어난 943억 원, 영업이익은 23% 증가한 90억 원으로 전망한다.
잠정치 기준 건기식이 포함된 기타조제식품의 4∼6월 수출 금액은 전년 동기대비 20% 늘어난 1억9천만 달러를 기록했고 이중 중국향 수출 금액은 69% 증가한 6864만 달러로 고성장 중이다.
확정치 기준 충북 청주 지역 기타조제식품의 4∼5월 수출 금액은 2181만 달러로 전년 동기대비 +70% 성장했다.
전분기 대비 환율 하락을 감안해도 수출 실적은 전년대비 42% 늘어난 363억 원, 내수는 전년대비 회복세를 이어가며 3% 증가한 580억 원으로 성장이 기대된다.
영업이익률은 9.6%로 매출 성장에 따라 고정비 부담이 완화되며 수익성 개선을 시현할 전망이다.
노바렉스는 중국 건기식 소비 트렌드와 함께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 중국 내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소비 업그레이드 및 해외 프리미엄 건기식 소비 증가, 맛/포장/편의성을 개선한 제품과 일상 건강관리 제품 수요 증가, 온라인 해외 직구를 통한 소비 확대 등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고 이에 부합하며 성장 중인 GNC의 해외 공장 역할을 하며 노바렉스의 수출 실적도 성장하고 있다.
또한 중국 내 해외 직구 유통 성공 사례를 레퍼런스로 해외 고객사가 확대되고 있어 향후에는 단일 고객사 의존도 축소 및 장기 성장이 기대된다.
실제로 노바렉스는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2025 헬스플렉스 엑스포(Healthplex Expo)에서 현지 대응 전략을 인정받으며 우수 국제 브랜드 이미지상을 수상했다.
노바렉스의 매출 중 해외 비중은 2021년 7% → 2024년 31%로 상승했고 2025년 37%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고객사 다변화 및 실적 성장 안정화에 따라 밸류에이션 리레이팅도 기대된다.
노바렉스의 2025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22.0% 늘어난 3632억 원, 영업이익은 46.0% 증가한 339억 원으로 추정된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