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네이버는 판매자들이 광고와 커머스 분야에서 인공지능(AI)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과 솔루션을 지원한다. 

네이버는 3일부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실제 사업 운영 과정에서 AI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성장 마일리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대상 AI 광고솔루션 '애드부스트' 지원 시작

▲ 네이버가 판매자들에게 AI 기술을 지원한다 


판매자는 지급받은 성장 마일리지를 ‘비즈머니’로 전환해 AI 광고 설루션 애드부스트 중 하나인 애드부스트 쇼핑을 이용할 수 있다. 

애드부스트 쇼핑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실시간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자동화 솔루션이다.

이어 8월부터는 ‘성장 마일리지’ 참여 판매자 중 일부를 대상으로 애드부스트 쇼핑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AI 라이드’ 캠페인도 진행한다. AI 기술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판매자들이 광고, 마케팅, 사업 분석 등 다양한 AI 설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효과를 검증할 수 있도록 한다.

참여 판매자 모집은 7일부터 시작되며 심사를 거쳐 8월부터 운영된다.

한재영 네이버 광고사업 리더는 “복잡도가 높아진 디지털 광고 환경에서 판매자들이 AI를 이용한 광고 캠페인 운영 효율과 성과를 직접 경험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