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하나은행이 '모바일 웹'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일관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은행 모바일 웹을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손님의 다양한 금융 수요를 충족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모바일 웹 홈 화면에 하나원큐 기본 홈 디자인을 적용하고 앱과 동일한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로 재구성 했다. ‘놀이터’ ‘축구플레이’ ‘달달하나’ 등 하나원큐 전용 콘텐츠와 상품도 탑재해 웹과 앱 사이 연계성을 강화했다.
또한 메뉴 구성을 부분 화면에서 전체 화면으로 변경하는 ‘전체메뉴 개편’으로 직관성을 높이고 메뉴의 구조를 간소화 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모바일 웹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손님을 우선하는 하나은행만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모바일 웹을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

▲ 하나은행이 '모바일 웹'을 개편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손님의 다양한 금융 수요를 충족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모바일 웹 홈 화면에 하나원큐 기본 홈 디자인을 적용하고 앱과 동일한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로 재구성 했다. ‘놀이터’ ‘축구플레이’ ‘달달하나’ 등 하나원큐 전용 콘텐츠와 상품도 탑재해 웹과 앱 사이 연계성을 강화했다.
또한 메뉴 구성을 부분 화면에서 전체 화면으로 변경하는 ‘전체메뉴 개편’으로 직관성을 높이고 메뉴의 구조를 간소화 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부 관계자는 “변화하는 금융환경 속에서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모바일 웹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손님을 우선하는 하나은행만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