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아티스트 김재중씨와 협업해 막걸리를 선보인다.
GS더프레시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25일 전통주 전문 브랜드 압구정막걸리와 김재중씨가 협업한 ‘류’ 막걸리를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GS더프레시에 따르면 ‘류’ 막걸리는 100% 국내산 햅쌀을 원료로 사용하고 5번의 발효 과정을 거쳐 완성됐다. 용량은 750㎖이며 알코올 도수는 6도다. 가격은 3800원이다.
김재중씨는 이번 제품의 기획과 개발에 직접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우리나라 전통주를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널리 알리고 싶다는 마음으로 이번 협업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GS더프레시는 이번 협업 상품이 트렌드에 민감한 2030세대는 물론, 중장년층 고객에게도 고르게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수도권 신도시를 중심으로 젊은 고객 비중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전재혁 GS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전통주를 국내와 해외에 알라고 싶은 김재중씨의 취지에 공감하며 슈퍼마켓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자 류 막걸리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와 협업을 통해 전통주 시장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GS더프레시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25일 전통주 전문 브랜드 압구정막걸리와 김재중씨가 협업한 ‘류’ 막걸리를 전국 매장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 GS더프레시가 아티스트 김재중씨, 압구정막걸리와 함께 ‘류’ 막걸리를 선보인다. < GS리테일 >
GS더프레시에 따르면 ‘류’ 막걸리는 100% 국내산 햅쌀을 원료로 사용하고 5번의 발효 과정을 거쳐 완성됐다. 용량은 750㎖이며 알코올 도수는 6도다. 가격은 3800원이다.
김재중씨는 이번 제품의 기획과 개발에 직접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우리나라 전통주를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널리 알리고 싶다는 마음으로 이번 협업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GS더프레시는 이번 협업 상품이 트렌드에 민감한 2030세대는 물론, 중장년층 고객에게도 고르게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수도권 신도시를 중심으로 젊은 고객 비중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전재혁 GS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전통주를 국내와 해외에 알라고 싶은 김재중씨의 취지에 공감하며 슈퍼마켓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자 류 막걸리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와 협업을 통해 전통주 시장을 더욱 활기차게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