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8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를 방문한 중국국영면세점그룹(CDFG) 및 모기업인 중국여유그룹 임원진과 롯데면세점 임직원들이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18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본사에서 중국국영면세점그룹(CDFG)과 그 모기업인 중국여유그룹 임원진을 만나 면세산업 활성화를 위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남궁표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과 리우쿤 중국여유그룹 부총경리 등 두 회사의 주요 관계자가 비즈니스 미팅에 참석했다.
두 회사는 면세점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호텔과 관광지 등 관광 분야를 향한 교류 및 협력 방안을 의논했다.
19일 오후에는 중국국영면세점그룹 임원진이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을 포함해 서울 시내면세점들을 직접 둘러보기로 했다.
CDFG는 1984년 설립된 중국 최대 면세 유통 기업이다. 중국 관광지인 하이난섬에 세계 최대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영국 면세 전문지 무디데이빗리포트가 발표한 글로벌 면세점 매출 순위에서 2022년 1위, 2023년엔 2위를 기록했다.
남궁표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중국 최대 면세기업인 CDFG와 직접 만나 두 회사의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고 업계의 미래를 논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한중 관계 개선이 기대되는 만큼 앞으로 상호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3분기 예정된 중국 단체관광객에 대한 한시적 무비자 입국 정책이 시행되면 한국을 찾는 중국 관광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면세점은 이에 대비해 단체관광객과 개별관광객(FIT)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 관광) 여행사와 함께 뷰티 클래스, K-콘텐츠 체험 등 쇼핑과 관광을 결합한 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외국인 관광객 유입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상권에 체험형 콘텐츠를 선보이기로 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