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에이피알의 모바일 앱 ‘에이지알’이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했다.
에이피알은 19일 자사 화장품 브랜드 메디큐브의 전용 앱 에이지알이 지난 5월 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에이지알은 2022년 3월 출시된 이후 메디큐브 에이지알 미용기기와 연동해 맞춤형 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플랫폼으로 발전해 왔다.
블루투스를 통해 ‘부스터 프로’, ‘울트라 튠 40.68’, ‘하이 포커스 샷’ 등 2세대 미용기기와 연동된다. 사용 이력 관리, 단계 조절, LED 컬러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앱 내 커뮤니티 기능도 강화됐다.
에이지알은 미용기기 활용 팁을 공유하는 ‘메디큐브톡’, 영상 기반 뷰티 콘텐츠 ‘에이지알 TV’ 등 사용자 참여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활동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는 메디큐브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해당 상품권은 공식 온라인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글로벌 이용자 비중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5월 말 기준 전체 월간활성이용자수(MAU) 가운데 해외 사용자가 차지하는 비율은 약 64%다. 에이지알 앱은 현재 미국,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브라질, 스페인, 프랑스 등 80여 개국에서 제공되고 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지알 앱의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돌파는 메디큐브 미용기기 사용자의 긍정적 경험이 디지털 플랫폼으로 확장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콘텐츠, 기능, 사용자 경험 전반을 강화해 더욱 효과적으로 홈 뷰티 케어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에이피알은 19일 자사 화장품 브랜드 메디큐브의 전용 앱 에이지알이 지난 5월 말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 모바일 앱 '에이지알'의 주요 화면 이미지. <에이피알>
에이지알은 2022년 3월 출시된 이후 메디큐브 에이지알 미용기기와 연동해 맞춤형 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플랫폼으로 발전해 왔다.
블루투스를 통해 ‘부스터 프로’, ‘울트라 튠 40.68’, ‘하이 포커스 샷’ 등 2세대 미용기기와 연동된다. 사용 이력 관리, 단계 조절, LED 컬러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앱 내 커뮤니티 기능도 강화됐다.
에이지알은 미용기기 활용 팁을 공유하는 ‘메디큐브톡’, 영상 기반 뷰티 콘텐츠 ‘에이지알 TV’ 등 사용자 참여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활동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는 메디큐브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해당 상품권은 공식 온라인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글로벌 이용자 비중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5월 말 기준 전체 월간활성이용자수(MAU) 가운데 해외 사용자가 차지하는 비율은 약 64%다. 에이지알 앱은 현재 미국, 일본, 대만, 말레이시아, 베트남, 브라질, 스페인, 프랑스 등 80여 개국에서 제공되고 있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에이지알 앱의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돌파는 메디큐브 미용기기 사용자의 긍정적 경험이 디지털 플랫폼으로 확장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콘텐츠, 기능, 사용자 경험 전반을 강화해 더욱 효과적으로 홈 뷰티 케어를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