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창립 29주년을 맞아 5월29일부터 6월4일까지 레트로 감성 이벤트 ‘롯데 만물싸롱’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90년대 문방구에서 접했던 ‘뽑기 놀이’에서 착안했다. 고객들은 매일 한 번씩 랜덤 뽑기를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롯데온 창립 29주년 '롯데 만물싸롱' 진행, 최대 2만9천 원 쇼핑지원금 제공

▲ 롯데온, 창립29주년 이벤트 롯데 만물싸롱. <롯데온>


경품으로는 29원부터 최대 2만9천 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쇼핑지원금 쿠폰을 비롯해 멕시카나 치킨, 새우깡, 가나초콜릿, 밀키스 등 추억의 간식들로 구성된 간식 쿠폰이 준비되어 있다.

당첨된 경품은 6월5일 일괄 지급된다.

롯데와 오랜 시간 함께해온 대표 브랜드들과의 협업 기획전도 함께 진행된다. 게스 오리지널 삼각 반팔 티셔츠, 이스트팩 패디드파커 백팩, 지샥 레이지 맨, 피죤 섬유유연제 등 90년대를 상징하는 브랜드 인기 상품을 1996년 롯데닷컴 창립을 기념 특별가에 선보인다. 

롯데이커머스는 1996년 국내 최초 온라인 종합 쇼핑몰 '롯데인터넷백화점'으로 시작해 2000년 ‘롯데닷컴’ 법인을 세우며 온라인몰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이를 기반으로 2020년 4월에는 롯데 통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인 롯데온(ON)으로 새롭게 출범하며 29년의 긴 역사를 자랑하는 롯데그룹 대표 온라인몰로 자리를 잡았다.

롯데온은 롯데닷컴 시절의 추억을 떠올려 롯데온을 다시 방문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광고 패러디 공모전 ‘추억의 UCC 챌린지’도 진행한다. 롯데온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과거 광고 영상 및 이미지 자료를 바탕으로 패러디 영상을 제작해 응모하는 방식이다.

롯데온 김승아 온사이트마케팅팀 담당자는 “29주년을 맞아 고객들이 아날로그 감성을 떠올릴 수 있도록 문방구 뽑기 놀이를 콘셉트로 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쇼핑몰 브랜드로서, 그 시절의 따뜻한 추억을 쇼핑과 함께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