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쿠팡플레이가 쿠팡 일반 회원에게도 무료로 콘텐츠를 제공한다.

쿠팡플레이는 6월부터 기존 유료 멤버십인 와우회원뿐 아니라 일반 회원도 쿠팡플레이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고 9일 밝혔다. 
 
쿠팡플레이, 6월부터 쿠팡 일반 회원에 광고 포함 콘텐츠 무료 제공

▲ 쿠팡플레이가 6월부터 유료 멤버십이 아닌 일반 회원에게도 콘텐츠를 제공한다. <쿠팡플레이>


일반 회원은 쿠팡플레이의 오리지널 콘텐츠, 국내외 TV 시리즈, 최신 영화, 스포츠, 가족 및 키즈 콘텐츠, 실시간 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다만 콘텐츠 시청 시 광고가 함께 노출된다.

기존 와우회원 전용 혜택은 더욱 강화된다. 그동안 일부 콘텐츠에만 제공되던 4K 고화질 스트리밍과 멀티채널 오디오 지원을 순차적으로 확대한다. 와우회원 전용 리워드 프로그램 ‘쿠플클럽’을 통해 현장 방청 기회, 무료 최신 영화 등 특별 혜택도 제공된다.

더욱 깊이 있는 콘텐츠 경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선택형 부가 서비스 ‘패스’도 선보인다. ‘패스’는 최신 영화, 일본·중국 드라마, 스포츠 등 특정 장르의 콘텐츠를 월정액제로 제공한다. 초기에는 와우회원만 가입할 수 있지만 이후 일반 회원까지 적용 범위를 확대해나간다.

쿠팡플레이 관계자는 “와우회원들에게 사랑받아 온 쿠팡플레이를 이제 전 국민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혁신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