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에쓰오일이 차별화된 기업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 중심 마케팅 활동을 펼친 성과를 인정받았다.

에쓰오일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5 국가산업대상’에서 6년 연속 브랜드전략 부문 1위, 5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에쓰오일 '2025 국가산업대상' 수상, 브랜드전략·주유소 부문 1위

▲ 에쓰오일이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5 국가산업대상’에서 6년 연속 브랜드전략 부문 1위, 5년 연속 주유소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은 안와르 알 히즈아지 에쓰오일 최고경영자(CEO)의 모습. <에쓰오일>


국가산업대상은 모두 34개 부문에서 우수한 경영능력과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여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모바일 주유 애플리케이션(앱)인 ‘마이 에쓰오일’에서 저렴한 주유소 검색, 쿠폰 사용, 포인트 적립, 빠른 주유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외에도 에쓰오일은 정품과 정량을 회사가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주유소의 복합 에너지 스테이션화를 목표로 다양한 기업과 협업도 진행한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진정성과 창의성에 기반한 고객중심 마케팅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고객가치를 개발해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조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