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높은 흡입력과 AI 갖춘 '비스포크 AI 제트 400W' 스틱 청소기 출시

▲ 삼성전자가 오는 1일 출시하는 '비스포크 AI 제트 400W' 스틱 청소기 홍보 이미지. <삼성전자>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오는 1일부터 세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과 인공지능(AI)을 갖춘 ‘비스포크 AI 제트 400W’ 스틱 청소기를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스틱 청소기는 흡입력의 핵심인 모터 구조를 업그레이드해 흡입력이 최대 29% 향상됐다. 삼성전자의 모터 특허를 적용해 내부 저항을 낮추고 148g의 가벼운 무게를 구현했다.

다양한 청소 환경에 맞춰 흡입력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모드 2.0’도 지원한다. 기존에 지원됐던 마루, 카펫, 매트 등 바닥 타입 인식에 더해 구석, 벽면 등 공간 형태까지 인식한다.

예를 들어 강한 흡입이 필요한 구석과 벽면에서는 흡입력을 높이고, 마루에서는 일반적 수준으로 흡입력을 조절해 불필요한 배터리 사용을 줄인다.

또 차량 내부나 가전, 가구, 창문, 틈새 등 손에 닿지 않는 먼지를 청소하기 위한 ‘에어 블로워’도 별도 악세사리로 제공한다. 최대 초속 28m의 강력한 바람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일반 모드에서 최장 120분 사용 가능하다.

이 밖에 99.99%까지 미세먼지를 촘촘히 걸러주는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에 4겹 구조의 ‘’헤파 필터레이션‘을 적용해 청소 중 재배출되는 미세먼지를 줄였다.

비스포크 AI 제트 400W는 ‘새틴 그레이지’와 ‘새틴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사양에 따라 164만9천 원~179만9천 원이다.

4월1일부터 7일까지 사전 판매 기간 중 삼성닷컴, 삼성스토어, 네이버에서 20만 원을 즉시 할 일 받을 수 있는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닷컴에서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는 청소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의 5만 원 상품권도 제공한다. 또 4월30일 까지 상품평 리뷰 이벤트에 참여하면 스타벅스 4만 원 쿠폰을 증정한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