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마켓이 박은영 셰프와 함께 진행하는 ‘중.요.템’ 라이브방송 이미지. < G마켓 >
G마켓은 ‘중식여신’ 박은영 셰프와 함께 쿠킹 레시피를 소개하는 라이브방송 코너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라이브방송 코너 이름은 ‘중.요.템’(중식여신의 요리 아이템)이다. 박은영 셰프가 상품 선정과 레시피 구성 등 기획 단계부터 참여한다.
중.요.템은 지난달 처음 선보였는데 같은날 카테고리 라이브 방송 평균과 비교해 3배 가까운 고객 유입량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G마켓은 중.요.템을 정규 코너로 편성하고 매월 집에서도 간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박은영 셰프의 요리 레시피를 소개하기로 했다.
이날 오후 7시에는 중.요.템 2회차로 박은영 셰프가 요리 경연에서 선보였던 메뉴인 ‘동파육 만두’ 편을 진행한다. 동파육 특유의 깊고 진한 풍미와 독특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브방송을 통해 ‘풍미각 동파육 만두’를 할인가에 판매하고 무료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방송 중에만 제공하는 라이브방송 특별 혜택도 있다. 방송을 통해 동파육 만두를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CU 편의점 상품권 3천 원을 증정한다. 또 구매인증 고객 10명을 추첨해 동파육 만두 5봉을 추가로 제공한다.
김서라 G마켓 딜·라이브커머스팀 매니저는 “집에서도 근사한 요리를 직접 만들어 먹으려는 수요가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스타 셰프 박은영 셰프와 함께 어려운 중식도 손쉽게 만드는 노하우를 공유하고 추천 아이템을 특가에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매월 다양한 레시피를 공개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