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RT 운영사 에스알(SR)이 공정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업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SR은 27일 올해 에스알이 발주하는 신규입찰 참여 희망업체와 기존 계약체결 업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SR 공정한 계약 문화 위한 간담회 개최, 이종국 "청렴문화 확산"

▲ 에스알은 27일 서울 강남구 본사사옥에서 올해 에스알이 발주하는 신규입찰 참여 희망업체와 기존 계약체결 업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었다. <에스알>


이날 간담회에는 30여개 업체가 참여해 공정한 계약문화 조성을 위해 주요 상생협력제도 및 반부패 대응 체계 설명회를 진행했다.

계약과정에서의 어려운 점 등 의견을 청취하며 계약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시간도 마련했다.

SR은 이날 참여한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계약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관계를 확립하기 위해 부패방지를 위한 익명제보시스템 홍보, 납품대금연동제 교육, 중소기업 기술마켓 홍보, 계약만족도 조사 결과 공유, 선금지급 절차 안내, 차세대 나라장터 이용전환 및 상생결제 시스템 관련 의견 수렴 등도 진행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협력업체 눈높이에 맞는 공정 계약 시스템 확립과 청렴한 계약문화 확신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