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코스맥스가 인도네시아 현지 맞춤형 뷰티 제품에 이어 건강기능식품 시장 개척에 나선다.
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1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코스맥스 이노베이션 콘퍼런스 2025’를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스맥스는 매년 이노베이션 콘퍼런스를 열어 글로벌 및 인도네시아 최신 뷰티 트렌드를 소개하고 현지 고객사를 위한 통합 전략을 제안하고 있다. 해당 행사에는 타루나 이크라르 인도네시아 식약청장, 다니엘 미나르디 쇼피 인도네시아 신사업 담당 임원을 비롯한 주요 인사와 현지 고객사 등 약 280명이 참석했다.
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할 맞춤형 뷰티 솔루션’을 주제로 기획한 행사에서 글로벌 뷰티 트렌드, 연구혁신(R&I)센터의 자체 처방 및 개발 기술,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대표 제품, 이커머스 채널 진출 전략 등을 소개했다.
현지 여성 57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피부 측정을 실시해 주요 피부 고민도 분석했다. 이를 바탕으로 세안제, 세럼, 멀티 파우더 팩트, 립 메이크업 제품 등 맞춤형 피부 관리 방안을 제안했다.
행사에는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계열사인 코스맥스바이오 관계자도 참석해 웰니스와 뷰티를 접목한 시장 확장 가능성을 제시했다. 비타민과 젤리형 건강기능식품 등 대표 제품을 소개하고 현지 뷰티 업계 관계자들과 협력 기회를 모색한 것으로 파악됐다.
코스맥스바이오는 할랄 인증 취득 후 코스맥스인도네시아와 협력해 할랄 이너뷰티 제품 생산 및 현지 고객사 영업을 확대해나간다.
정민경 코스맥스인도네시아 법인장은 “코스맥스는 인도네시아 진출 이후 고객사들과 시너지를 내며 현지 뷰티 시장의 핵심 주자로 성장했다”며 “올해 인근 국가를 중심으로 신흥시장 진출을 추진해 적극적인 외형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1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코스맥스 이노베이션 콘퍼런스 2025’를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 코스맥스가 13일 인도네시아에서 콘퍼런스를 열고 현지 맞춤형 뷰티 제품 및 건강기능식품 출시와 관련한 발표를 진행했다. <코스맥스>
코스맥스는 매년 이노베이션 콘퍼런스를 열어 글로벌 및 인도네시아 최신 뷰티 트렌드를 소개하고 현지 고객사를 위한 통합 전략을 제안하고 있다. 해당 행사에는 타루나 이크라르 인도네시아 식약청장, 다니엘 미나르디 쇼피 인도네시아 신사업 담당 임원을 비롯한 주요 인사와 현지 고객사 등 약 280명이 참석했다.
코스맥스인도네시아는 ‘다양한 피부 고민을 해결할 맞춤형 뷰티 솔루션’을 주제로 기획한 행사에서 글로벌 뷰티 트렌드, 연구혁신(R&I)센터의 자체 처방 및 개발 기술, 스킨케어 및 메이크업 대표 제품, 이커머스 채널 진출 전략 등을 소개했다.
현지 여성 57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피부 측정을 실시해 주요 피부 고민도 분석했다. 이를 바탕으로 세안제, 세럼, 멀티 파우더 팩트, 립 메이크업 제품 등 맞춤형 피부 관리 방안을 제안했다.
행사에는 코스맥스그룹의 건강기능식품 계열사인 코스맥스바이오 관계자도 참석해 웰니스와 뷰티를 접목한 시장 확장 가능성을 제시했다. 비타민과 젤리형 건강기능식품 등 대표 제품을 소개하고 현지 뷰티 업계 관계자들과 협력 기회를 모색한 것으로 파악됐다.
코스맥스바이오는 할랄 인증 취득 후 코스맥스인도네시아와 협력해 할랄 이너뷰티 제품 생산 및 현지 고객사 영업을 확대해나간다.
정민경 코스맥스인도네시아 법인장은 “코스맥스는 인도네시아 진출 이후 고객사들과 시너지를 내며 현지 뷰티 시장의 핵심 주자로 성장했다”며 “올해 인근 국가를 중심으로 신흥시장 진출을 추진해 적극적인 외형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