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네오위즈는 지난해 4분기 연결 기준 매출 897억 원, 영업이익 72억 원을 거뒀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18%, 영업이익은 52% 각각 감소했다.
2024년 연간 매출은 3670억 원, 영업이익 333억 원으로 2023년과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은 0.4%, 영업이익은 5.3% 가량 증가했다.
지난해 4분기 PC·콘솔 매출은 376억 원으로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의 매출을 거뒀다. ‘P의 거짓’ 출시 효과가 제거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39% 가량 줄었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전분기 대비 5% 감소, 전년 동기대비 21% 증가한 432억 원이다. ‘브라운더스트2’가 지난해 12월 이벤트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증가세를 이어갔다.
올해 네오위즈는 PC·콘솔 라인업 확대와 신규 지식재산(IP) 확보를 추진한다. ‘IP 프랜차이즈화’를 중장기 목표로 삼아 탄탄한 내러티브와 세계관을 가진 게임 발굴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P의 거짓 DLC를 시작으로,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한 ‘서바이벌 액션 어드벤처’, ‘라이프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PC·콘솔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 투자를 통해 IP 파이프라인을 확대한다. 앞서 네오위즈는 폴란드 게임 개발사 ‘블랭크’, ‘자카자네’에 이어 미국의 ‘울프아이 스튜디오’까지 해외 투자를 단행했다. 글로벌 퍼블리셔를 목표로 주요 해외 시장에 거점을 마련, 현지 인력을 보강하기로 했다. 정희경 기자
2024년 연간 매출은 3670억 원, 영업이익 333억 원으로 2023년과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은 0.4%, 영업이익은 5.3% 가량 증가했다.

▲ 12일 네오위즈가 지난해 4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72억 원을 거뒀다고 밝혔다.
지난해 4분기 PC·콘솔 매출은 376억 원으로 전분기와 유사한 수준의 매출을 거뒀다. ‘P의 거짓’ 출시 효과가 제거되면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는 39% 가량 줄었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전분기 대비 5% 감소, 전년 동기대비 21% 증가한 432억 원이다. ‘브라운더스트2’가 지난해 12월 이벤트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증가세를 이어갔다.
올해 네오위즈는 PC·콘솔 라인업 확대와 신규 지식재산(IP) 확보를 추진한다. ‘IP 프랜차이즈화’를 중장기 목표로 삼아 탄탄한 내러티브와 세계관을 가진 게임 발굴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P의 거짓 DLC를 시작으로,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한 ‘서바이벌 액션 어드벤처’, ‘라이프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PC·콘솔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 투자를 통해 IP 파이프라인을 확대한다. 앞서 네오위즈는 폴란드 게임 개발사 ‘블랭크’, ‘자카자네’에 이어 미국의 ‘울프아이 스튜디오’까지 해외 투자를 단행했다. 글로벌 퍼블리셔를 목표로 주요 해외 시장에 거점을 마련, 현지 인력을 보강하기로 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