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마트 2월 고래잇 페스타 서프라이즈 세일 대표 이미지. <이마트>
이마트는 14~16일 진행하는 2월 ‘고래잇 페스타 서프라이즈 세일’ 행사에서 4㎏ 이상 황제광어, 전체 길이 27㎝에 달하는 킹 사이즈 닭꼬치 등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고래잇 페스타’'는 이마트가 제공하는 가격 혜택을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지난해 말 시작한 마케팅 프로젝트다.
앞서 지난달 1~5일 진행된 ‘고래잇 페스타 새해 맞이 슈퍼세일’ 행사는 큰 폭의 가격 할인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43% 증가했다.
이번 2월 행사는 황제광어, 27㎝ 킹 닭꼬치를 최초로 선보이는 등 차별화한 상품 경쟁력과 함께 파격적 가격 할인까지 더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원물 기준 4㎏ 이상 황제광어는 이마트와 25년 동안 협력한 파트너사가 제주도의 지정 양식장에서 2년간 정성을 들여 키운 고품질 광어다.
대표상품인 황제광어(특) 480g 상품을 정상가 5만2980원에서 최대 50% 할인한 행사가 2만6490원에 판매한다.
27㎝ 킹 사이즈 닭꼬치는 이마트의 직접구매 역량과 키친델리 코너의 조리 노하우가 결합된 상품이다.
태국 현지 파트너사를 통해 이마트 전용 스팩의 닭꼬치를 직수입해 이마트 각 매장 내 키친델리 코너에서 직접 구워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오리지널, 데리야끼, 불닭소스 3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각 1개당 정상가 2980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행사가 2384원에 판매한다.
또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방풍나물 김밥, 미나리 명태회 비빔국수를 포함해 불닭 납작 당면·떡볶이, 카이스트 기술로 개발한 그래비티 탈모 샴푸 등 20개 품목의 ‘2월 고래잇템’을 함께 선보인다.
이밖에도 이마트는 인기 먹거리인 한우 등심과 제철 과일인 천혜향을 최대 40% 할인하고, 라면, 과자, 핫도그, 군·물만두 품목을 비롯해 하겐다즈 메가파인트 아이스크림 등 가공식품과 샴푸, 세재 등의 생활용품도 원플러스원(1+1) 판매 또는 50% 할인한다.
정양오 이마트 전략마케팅본부장은 “고래잇 페스타 서프라이즈 세일을 통해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에 노력하고 있다”며 “그동안 볼 수 없었던 황제광어, 킹 사이즈 닭꼬치를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과 풍성한 가격 할인 혜택을 통해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