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컬러 이페이퍼' 유럽 전시회 '올해 최고 제품상', 글로벌 공략 계획](https://www.businesspost.co.kr/news/photo/202502/20250209113131_132745.jpg)
▲ 삼성전자 컬러 이페이퍼가 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ISE 2025 디스플레이 전시회장 벽면에 걸려 있다. <연합뉴스>
삼성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7일까지 열린 ISE 전시회에서 컬러 이페이퍼가 ‘올해 최고 제품상’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ISE는 참가 제품 가운데 가장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에 최고 제품상을 시상한다.
디지털 사이니지와 AV테크놀로지 등 글로벌 오디오비주얼(AV) 매체가 심사와 시상을 공동 주관한다.
컬러 이페이퍼는 디지털 종이에 잉크 기술을 활용한 기업용 디스플레이다. 디지털 콘텐츠 광고 등에 쓰이며 콘텐츠를 유지할 때 소비전력이 0.00와트(W)로 낮은 것으로 알려졌다.
컬러 이페이퍼는 이번에 디지털 사이니지와 설치 및 AV 테크놀로지 등 3개 부문에서 올해 최고의 제품상을 거머쥐며 3관왕에 올랐다.
사이니지(Signage)는 특정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시각적 구조물을 뜻한다.
삼성전자는 컬러 이페이퍼를 앞세워 글로벌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이근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