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가 기획·개발·출시 단계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도시락을 선보인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22일 ‘국민 참여형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GS25는 상품 출시를 위해 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의 예능 프로그램 ‘의뢰자’와 협업해 국민 도시락 개발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에는 시민들에게 도시락 관련 의견을 들은 뒤 대국민 투표를 진행하는 과정이 담겼다.
투표 결과 ‘위로 도시락’이 득표율 39%로 1위에 올랐다. 도시락 용기를 쌓아 올린 형태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위로 도시락’은 양식과 한식 2종으로 구성했다.
먼저 22일 양식 정찬 한상 콘셉트의 ‘3단 위로 도시락 에그&함박 정찬’을 출시한다. 백미밥과 함박스테이크, 계란후라이, 매쉬드포테이토, 야채, 소시지, 볶음김치, 푸실리, 야채샐러드, 방울토마토, 드레싱 등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6500원이다.
24일에는 ‘2단 위로 도시락 파김치&매운김치’를 출시한다. 백미밥, 파김치, 매운김치, 참치, 소시지, 김, 참기름 등이 포함됐다. 가격은 5500원이다.
박종서 GS리테일 도시락 상품기획자는 “GS25의 도시락 개발·운영 노하우가 소비자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만나 시너지가 발휘됐다”면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상품 출시함으로써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제품 경쟁력 강화와 고객 검증 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박재용 기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22일 ‘국민 참여형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22일 '국민 참여형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 GS리테일 >
GS25는 상품 출시를 위해 유튜브 채널 ‘오오티비 스튜디오’의 예능 프로그램 ‘의뢰자’와 협업해 국민 도시락 개발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했다. 해당 영상에는 시민들에게 도시락 관련 의견을 들은 뒤 대국민 투표를 진행하는 과정이 담겼다.
투표 결과 ‘위로 도시락’이 득표율 39%로 1위에 올랐다. 도시락 용기를 쌓아 올린 형태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위로 도시락’은 양식과 한식 2종으로 구성했다.
먼저 22일 양식 정찬 한상 콘셉트의 ‘3단 위로 도시락 에그&함박 정찬’을 출시한다. 백미밥과 함박스테이크, 계란후라이, 매쉬드포테이토, 야채, 소시지, 볶음김치, 푸실리, 야채샐러드, 방울토마토, 드레싱 등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6500원이다.
24일에는 ‘2단 위로 도시락 파김치&매운김치’를 출시한다. 백미밥, 파김치, 매운김치, 참치, 소시지, 김, 참기름 등이 포함됐다. 가격은 5500원이다.
박종서 GS리테일 도시락 상품기획자는 “GS25의 도시락 개발·운영 노하우가 소비자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만나 시너지가 발휘됐다”면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한 상품 출시함으로써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제품 경쟁력 강화와 고객 검증 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박재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