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크래프톤 산하 스튜디오 5민랩은 신작 PC 게임 ‘민간군사기업 매니저’의 2차 체험판을 전날인 20일 PC 게임플랫폼 스팀에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민간군사기업 매니저는 이용자가 용병회사 사장이 돼 용병들을 성장시키고, 다양한 전술을 운용하며 전투 임무를 수행하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크래프톤, 산하 스튜디오 5민랩 신작 '민간군사기업 매니저' 2차 체험판 출시

▲ 크래프톤 산하 스튜디오 5민랩은 20일 '민간군사기업 매니저'의 2차 체험판을 스팀에 출시했다. <크래프톤>


지난해 9월 1차 체험판이 출시된 지 약 4개월 만이다. 1차 체험판은 스팀에 출시돼 ‘인기 출시 예정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민간군사기업 매니저 2차 체험판은 이날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스팀 실시간 전략 게임 축제’에 참가한다. 스팀 실시간 전략 게임 축제에서는 기존 출시된 여러 실시간 전략 게임들의 할인 정보와 출시 예정인 게임들의 체험판이 공개된다.

5민랩은 이번 2차 체험판에서 기존 스토리 모드와 함께 신규 프리 플레이 모드를 선보인다. 프리 플레이 모드에서는 이용자가 원하는 임무를 선택해 더욱 자유로운 진행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용병회사의 사장으로서 신규 용병 모집, 훈련 계획 수립, 보상 지급 등 다양한 경영 업무를 수행해야 한다. 또 무기와 장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며 초보 용병들을 성장시켜 고난이도 임무에 도전해야 한다. 

전투는 이용자가 사전에 설정한 전략에 기반해 자동으로 진행되며, 게임 내 용병들은 각각 고유한 특성과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민간군사기업 매니저는 이후 2월25일부터 3월4일까지 열리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거쳐 2025년 2분기 앞서 해보기(얼리 액세스)로 출시된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