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가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개편을 통해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크게 높였다.
무신사는 27일 앱의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하고 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강화한 결과 고객의 구매 전환율이 약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무신사는 지난 8월 뷰티, 플레이어, 아웃렛, 부티크, 스니커즈, 키즈 등 6개 주요 성장 카테고리 특성에 맞춰 홈 화면을 멀티 스토어 형태로 개편했다. 인공지능(AI) 추천 기술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도록 개인화 영역도 강화했다.
무신사는 앱 개편을 통해 지난 9월부터 이달까지 상품 상세 페이지 조회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개인화 추천 기술 강화도 긍정적 성과를 낸 것으로 파악됐다.
무신사에 따르면 개인화 추천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 수는 지난해보다 180% 증가했으며 거래액은 4배 가까이 늘었다. 구매 전환율이 약 3배 상승하며 거래액 증가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무신사 관계자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1억5천만 건의 패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편 이전 대비 50배가 넘는 수준으로 AI 추천 시나리오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취향과 수요에 맞는 브랜드와 상품을 제안할 수 있도록 개인화 추천 영역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무신사는 27일 앱의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개선하고 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강화한 결과 고객의 구매 전환율이 약 3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 무신사가 앱 개편 이후 구매 전환율이 늘며 거래액도 증가했다. <무신사>
무신사는 지난 8월 뷰티, 플레이어, 아웃렛, 부티크, 스니커즈, 키즈 등 6개 주요 성장 카테고리 특성에 맞춰 홈 화면을 멀티 스토어 형태로 개편했다. 인공지능(AI) 추천 기술을 활용해 고객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도록 개인화 영역도 강화했다.
무신사는 앱 개편을 통해 지난 9월부터 이달까지 상품 상세 페이지 조회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5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개인화 추천 기술 강화도 긍정적 성과를 낸 것으로 파악됐다.
무신사에 따르면 개인화 추천을 통해 상품을 구매한 고객 수는 지난해보다 180% 증가했으며 거래액은 4배 가까이 늘었다. 구매 전환율이 약 3배 상승하며 거래액 증가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무신사 관계자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확대하면서 1억5천만 건의 패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편 이전 대비 50배가 넘는 수준으로 AI 추천 시나리오를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취향과 수요에 맞는 브랜드와 상품을 제안할 수 있도록 개인화 추천 영역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