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이 자체 캐릭터 ‘흰디’를 활용한 힐링 만화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26일 콘텐츠 제작사 스토리피크와 협업해 힐링툰 ‘흰디와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해!’를 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자체 강아지 캐릭터 '흰디' 활용한 힐링 만화 출간

▲ 현대백화점이 자체 캐릭터 흰디를 활용한 만화를 출간한다. 사진은 흰디 힐링툰 이미지.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힐링툰은 ‘힐링’과 만화를 결합한 용어로 일상 속 작은 위로와 치유를 전하는 내용을 담은 만화를 의미한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체 캐릭터로 고객들과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탄생했다. 흰색 강아지를 모티브로 한 흰디가 젤리 모양 친구들인 젤핑, 젤뽀, 젤봉과 함께 행복을 찾아 떠나는 모험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다.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힐링툰은 흰디의 메시지를 더 많은 고객에게 전달하고 공감을 얻기 위해 제작됐다. 해당 작품은 일상 속 작은 기쁨부터 인생의 깊은 고민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 총 59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그림은 흰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인스타툰을 연재하고 있는 작가 ‘수키도키’가 맡았다.

‘흰디와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해!’는 초판 1천 부 한정으로 흰디 입체 책갈피를 증정한다. 가격은 1만7900원이며 더현대서울 매장과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밀리의 서재와 윌라 등 전자책 플랫폼에서도 제공된다.

이번 힐링툰 제작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2024 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 지원’ 사업의 하나로 이뤄졌다. 해당 사업은 대기업이 보유한 우수 IP와 중소 콘텐츠 제작사가 협력해 경쟁력을 높이고 다양한 장르의 융합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힐링툰을 통해 흰디가 고객들에게 전달하려는 행복에 대한 진정성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의 영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