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뷰티가 뷰티 행사 '2024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통해 거래액을 끌어올렸다.

무신사뷰티를 운영하는 무신사는 11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 뷰티 행사에서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무신사 뷰티 온·오프라인 행사 성료, 지난해보다 거래액 3배 이상 증가

▲ 2024 무신사 뷰티 어워즈 팝업이 진행된 무신사스토어 성수@대림창고 현장. <무신사>


무신사 뷰티 어워즈는 한 해 동안 무신사 고객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발표하는 연례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48개의 브랜드와 56개의 제품을 공개했다.

대표적으로 온그리디언츠 '스킨 베리어 카밍로션', 오드타입 '언씬 벌룬 틴트', 유쏘풀 '세인트모리츠니치 향수', 테 '초록 35 데일리 무기자차 톤업 리핏 선쿠션', 오브제 '내추럴커버 파운데이션' 등이 높은 판매량과 고객 후기를 기록하며 카테고리 부문별 1위를 수상했다.

행사와 연계한 오프라인 팝업 매장도 새롭게 선보였다. 

어워즈 선정 브랜드를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형 팝업 공간을 마련했다고 무신사는 설명했다. 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무신사스토어 성수@대림창고'와 '무신사 스토어 홍대'에서 동시에 진행된 무신사 뷰티 어워즈 팝업 행사에는 누적 12만 명이 넘는 고객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무신사뷰티 관계자는 "올해 무신사 뷰티 어워즈는 온·오프라인에서 고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연말 뷰티 축제로 기획되어 지난해보다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무신사 뷰티에서 주목받는 뷰티 브랜드를 발견하고 경험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