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구글 AI '제미나이', 내년 삼성전자 스마트폰 기본 앱으로 탑재될 듯

김호현 기자 hsmyk@businesspost.co.kr 2024-12-10 16:51: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 스마트폰 기본 앱에 구글의 인공지능(AI) ‘제미나이’가 적용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구글은 제미나이의 새로운 기능을 자체 서비스에만 적용해왔지만, 내년 공개될 안드로이드16 기반 삼성전자의 모바일기기 운영체제(OS) ‘원UI 8’에서는 제미나이와 통합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구글 AI '제미나이', 내년 삼성전자 스마트폰 기본 앱으로 탑재될 듯
▲ 삼성전자가 지난 5일부터 공개한 차세대 갤럭시AI 기능과 보안 솔루션을 적용한 '원UI 7' 베타 버전의 홈 화면 이미지.  <삼성전자>

미국 IT매체 안드로이드어쏘리티는 10일 삼성전자의 ‘리마인더’ 앱 코드를 분석한 결과, 구글의 제미나이 기능이 삼성전자 OS와 통합될 것으로 분석된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삼성전자의 리마인더 앱의 ‘com.android.extensions.appfunctions’ 라이브러리와 app_functions.xml’ 파일을 분석한 결과, 삼성전자의 ‘캘린더’, ‘시계’, ‘노트’, ‘리마인더’ 등에 구글 제미나이가 통합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구체적으로 삼성 시계에는 알람 생성, 검색, 타이머 생성, 스톱워치 등에 기능이 제미나이와 통합된다. 노트 앱에서는 폴더 생성, 노트 생성, 검색, 삭제 등의 기능이 제미나이와 함께 제공된다. 

리마인더 앱의 경우 작업 범주 생성, 검색, 작업 생성 기능이, 캘린더 앱에서는 이벤트 생성, 검색, 업데이트 등이 제미나이와 통합된다.

다만 이같은 통합된 기능은 안드로이드16 기반의 원UI 8 출시 후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내년 초 안드로이드15 기반 원UI 7의 정식 버전을 갤럭시S25 시리즈와 함께 공개할 것으로 관측되는데, 원UI 8은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김호현 기자

최신기사

엔비디아 '블랙웰' 양산 또 미뤄지나, HBM 업황과 TSMC 실적에 변수
구광모 2025년 신년사, "LG 창업정신, 도전과 변화 DNA가 자리잡아"
환율 15년 만에 1450원 돌파, 미국 연준 매파적 태도에 1500원도 열어놔야
NH투자 "컴투스 목표주가 상향, 신작 '프로야구라이징' 흥행 기대감 높아져"
[인터뷰] 커리어케어 고은정 "헤드헌터에 대한 투자가 고객 만족 선순환 구축"
[리얼미터] 국민의힘 '여당 아니다' 52.6%, 민주당 '여당 대체 가능' 59.4%
[미디어토마토] 대통령 선거 내일 치러진다면? '민주당 후보 뽑겠다' 57.2%
BNK투자 "CJ 투자전략에 올리브영 주목, 온오프라인 성장과 해외 성장 가속" 
키움증권 "LG전자 4분기 적자전환 예상, TV와 PC 수요 기대에 못 미쳐"
현대차증권 "동원F&B 목표주가 하향, 국내 경기 부진으로 외식 시장 타격"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