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루닛, 중남미 최대 의료기관 체인에 인공지능 영상진단 솔루션 공급하기로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4-11-27 16:02: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이 중남미로 영업망을 확대한다.

루닛은 27일 멕시코와 중남미 최대 의료기관 체인 ‘살루드디그나’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루닛, 중남미 최대 의료기관 체인에 인공지능 영상진단 솔루션 공급하기로
▲ 루닛이 멕시코와 중남미 최대 의료기관 체인을 보유한 살루드 디그나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중남미 지역 영업망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은 루닛 로고(왼쪽)와 살루드디그나 로고. <루닛>

살루드디그나는 중남미 전역에서 의료센터 230개 이상을 운영하며 연간 2천만 명 이상의 환자를 진료하는 대규모 의료기관이다. 

루닛은 이번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영상진단 솔루션 ‘루닛인사이트CXR’과 ‘루닛인사이트MMG’를 공급한다.

살루드디그나는 루닛에서 의료영상 데이터 1천만 장 이상을 제공받는다.

살루드디그나는 루닛 솔루션을 활용해 흉부 질환과 유방암 진단의 정확도와 효율성을 높이며 지역 의료 서비스 수준을 강화하기로 했다.

루닛은 이를 바탕으로 중남미 특화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하고 글로벌 제품 경쟁력을 강화한다.

서범석 루닛 대표이사는 “중남미 최대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 시장을 공략하고 글로벌 의료 인공지능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구광모 2025년 신년사, "LG 창업정신, 도전과 변화 DNA가 자리잡아"
환율 15년 만에 1450원 돌파, 미국 연준 매파적 태도에 1500원도 열어놔야
[인터뷰] 커리어케어 고은정 "헤드헌터에 대한 투자가 고객 만족 선순환 구축"
[리얼미터] 국민의힘 '여당 아니다' 52.6%, 민주당 '여당 대체 가능' 59.4%
[미디어토마토] 대통령 선거 내일 치러진다면? '민주당 후보 뽑겠다' 57.2%
BNK투자 "CJ 투자전략에 올리브영 주목, 온오프라인 성장과 해외 성장 가속" 
키움증권 "LG전자 4분기 적자전환 예상, TV와 PC 수요 기대에 못 미쳐"
현대차증권 "동원F&B 목표주가 하향, 국내 경기 부진으로 외식 시장 타격"
키움증권 "삼양식품 목표주가 상향, 중국 공장 설립하면 지방 침투 강화"
신한투자 "NHNKCP 4분기 안정적 실적 지속, 주가 저평가로 매력 높아"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