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뉴 EV6 GT. <기아>
더 뉴 EV6 GT는 사륜구동 시스템에 걸맞은 고성능 특화 사양과 다양한 최신 편의·인포테인먼트 사양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기아는 더 뉴 EV6 GT의 전·후륜 모터 성능을 합산 최고 출력 448kW(킬로와트, 609마력), 최대 토크 740Nm(뉴턴미터, 75.5kgf·m)로 향상시키고, 런치 컨트롤과 가상 변속 시스템(VGS) 등 고성능 특화 사양을 새로 적용했다.
런치 컨트롤을 작동하면 EV6 GT의 전·후륜 모터 성능은 합산 최고 출력 478kW(650마력), 최대 토크는 770Nm(78.5kgf·m)로 높아져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3.5초 만에 가속할 수 있다. VGS는 전기차 모터 제어를 통해 내연기관 차량의 변속 느낌을 제공하는 기술이다.
또 신형 EV6 GT는 84kWh(킬로와트시) 4세대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355km를 확보했다. 배터리 용량이 늘었지만 기존과 동일하게 350kW급 충전기로 18분 이내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 더 뉴 EV6 GT 실내. <기아>
기아는 신형 EV6 GT의 전용 스웨이드 스포츠 버켓시트에 기존의 1열 열선·통풍 기능 외에 파워 시트(8방향) 기능을 추가했다.
또 차량을 떠날 때 자동으로 차문을 잠그는 '워크 어웨이 락',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기아 디지털키2, 빌트인 캠2, 후진 시 아웃사이드 미러가 자동으로 하향 조절되는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등 최신 사양을 기본 제공한다.
기아는 더 뉴 EV6 GT의 상품성을 강화하면서도 판매 가격은 동결했다.
더 뉴 EV6 GT의 판매 가격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 후 기준 7220만 원이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