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 아이오닉9와 기아 EV9 GT가 미국 뉴스위크의 2025 가장 기대되는 신차에 선정됐다. 사진은 현대자동차의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아이오닉9' 측면 실루엣 티저 이미지. <현대자동차>
2025 가장 기대되는 신차는 뉴스위크가 올해 신설한 상으로 뉴스위크의 자동차 편집자들이 미국 시장 내 출시 예정인 신차, 상품성 개선 모델 등을 대상으로 예상되는 파급력, 시장 관심도, 제조사 브랜드 또는 해당 차량의 상품성을 기반으로 차량을 평가해 수상 모델을 결정한다.
현대차 아이오닉9는 이달 말 미국에서 진행하는 아이오닉 9 월드프리미어 행사에서 공개 예정인 모델로 현대차의 전기차 플랫폼 이지엠피(E-GMP)를 기반으로 한 여유 있는 실내 공간과 에어로스테틱 디자인을 결합했다.
아이오닉9와 함께 기대되는 차로 선정이 된 기아 EV9 GT는 E-GMP 기반 기아의 플래그십 대형 전동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9의 고성능 모델이다.
EV9 GT는 △99.8kWh 대용량 배터리 △400/800V 멀티 초급속 충전 시스템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의 기능과 미래지향적이고 독창적인 내·외장 디자인을 갖춘 EV9의 고성능 모델인 만큼 고급화, 고성능 사양을 원하는 프리미엄 전동화 SUV 수요층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조성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