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녹십자홀딩스, 생성형 인공지능 표준 플랫폼 '헤이지씨' 구축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4-11-12 11:48: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녹십자홀딩스(GC)가 생성형 인공지능(AI) 표준 플랫폼을 구축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

녹십자홀딩스는 12일 자체 인공지능 표준 플랫폼 ‘헤이지씨(HeyGC)’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녹십자홀딩스, 생성형 인공지능 표준 플랫폼 '헤이지씨' 구축
▲ 녹십자홀딩스가 자체 인공지능 표준 플랫폼 헤이지씨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헤이지씨 관련 이미지. <녹십자홀딩스>

생성형 인공지능은 스스로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는 모든 유형의 인공 지능으로 대화, 이야기, 이미지, 동영상 등 새로운 콘텐츠와 아이디어를 생성할 수 있는 인공지능을 말한다.

녹십자홀딩스는 이번에 구축한 인공지능 표준 플랫폼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인다는 방침을 세웠다.

녹십자홀딩스는 업무에 생성형 인공지능을 접목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도 함께 시작했다. 챗봇 서비스에는 ‘마이 에이아이’기능을 추가해 임직원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챗봇을 만들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녹십자홀딩스는 생성형 인공지능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추가 기능을 업데이트하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확장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구축 사업은 국내 인공지능 전문기업 인포유앤컴퍼니에서 자체 개발한 챗봇 솔루션 'BXG'을 도입해 보안과 안정성을 높였다고 녹십자홀딩스는 설명했다. 해당 시스템은 회사 내부의 정보가 외부로 유출될 우려가 없이 만들어진 것을 특징으로 꼽았다.

박정민 녹십자홀딩스 정보전략센터장은 "보안 문제로 생성형 인공지능에 접근이 힘들거나 표준화된 인공지능 환경을 구축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BXG 솔루션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며 "임직원 활용 환경 구축, 업무 효율화, 비즈니스 활용 등 단계적으로 용도를 확장해 나가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블리자드 '스타2' 먹통 1주일, MS 대규모 해고로 서비스 불안?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5주째 하락, '노원·도봉·강북구' 포함 동북권 급락
이재명 재계에 상법개정안 공개토론 제안, “합리적인 방안 찾을 수 있다”
여성혐오 논란 '이세계퐁퐁남' 공모전 탈락, 네이버웹툰 공식 사과
미국 빅3 완성차 '트럼프 전기차 정책' 후퇴 막고자 로비 나서, 변수는 머스크
비트코인 시세 6만 달러까지 하락 가능성, "10만 달러 앞두고 상승동력 약화"
이준석 '명태균 게이트’ 책임론에 폭로로 반격, 윤석열 공천개입 의혹 커지나
한화오션 ‘기밀유출' 관련 HD현대중공업 고발 취소, 김동관·정기선 사전교감
중국 첫 트리플A급 게임 '검은신화 오공', 2024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GOTY로 ..
삼성전자 3분기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1위 국가 감소, 서유럽에서 약세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