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의 미래지향적 노사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이 인정받았다.
한수원은 29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3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한구수력원자력이 한국경영인증원이 부여하는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에 3년 연이어 선정됐다. |
한국경영인증원은 매년 기업들의 노사관계 성숙도와 노사대표 리더십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뒤 심의를 거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한수원은 노사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과 협력을 추진하는 등 노사관계 선진화를 위해 노력해온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수원은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설립 이래 23년간 무분규, 무파업 등 안정적인 노사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노·사·정 상호 협력 협약 체결, 노사합동 정책 토론회, 노사공동 학습조직 운영, 현장 방문 소통 활동 등 다양한 노사공동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노사가 힘을 합쳐 발전소가 위치한 지역의 취약계층 대상 나눔 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가치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수원 노사 대표는 “3년 연속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한 것은 노사 공동의 상생과 화합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상당히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바람직한 노사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사공동의 노력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홍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