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글로벌 필기 애플리케이션(앱) 굿노트와 손잡고 디지털플래너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디지털플래너는 플래너를 수령한 고객에게 스타벅스앱을 통해 증정된다. 다양한 속지와 스티커 등을 제공해 색다른 디지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SCK컴퍼니는 설명했다.
신규 아이템인 ‘포터블 램프’는 디자인 조명 전문 브랜드 보나키아와 협업했다. 보나키아 대표 디자인 2가지를 모티브로 해 겨울 e-프리퀀시 증정품 전용으로 제작됐다. 각각 녹색과 흰색으로 모두 4종류가 출시된다.
달력은 이희조 작가와 협업해 준비했다. ‘커피모먼트’를 주제로 회화 작품 13개가 들어가 있다. 일러스트 부분만 잘라낸 후 액자에 걸거나 벽에 부착하는 등 작품으로도 감상할 수 있다고 SCK컴퍼니는 설명했다.
겨울 e-프리퀀시 미션 음료에는 11월1일 출시되는 크리스마스시즌 신규 음료 5가지와 리저브 카테고리 제조 음료가 포함된다. e-스티커 적립과 증정품 예약은 11월1일부터 12월31일까지 스타벅스앱 예약 시스템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범수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올 한 해 동안 스타벅스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감사의 의미를 담아 스타벅스의 겨울을 상징하는 플래너를 비롯해 다양한 증정품을 준비했다”며 “스타벅스 e-프리퀀시 이벤트 함께 한 해의 마무리와 시작을 따뜻하게 보내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