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RC(리모트 컨트롤)모델을 활용해 건설기계 제품을 홍보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24~27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2회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서 건설장비를 14분의 1로 축소한 RC모델로 장비 데모쇼와 원격 조종 체험행사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 HD현대사이트솔루션 RC 건설기계 모델. < HD현대사이트솔루션 > |
데모쇼를 펼칠 RC모델은 굴착기, 휠로더, 지게차, 굴절식 덤프트럭 등 HD현대그룹 건설기계 3사(HD현대사이트솔루션·HD현대인프라코어·HD현대건설기계)가 양산 및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RC모델에도 동역학과 유압 시스템을 실차 수준으로 구현해 방문객이 실제 건설기계의 움직임과 역동적 작업 모습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HDC현대사이트솔루션은 RC 데모쇼의 현장감과 생동감을 높이기 위해 가로 9m, 세로 5m 규모의 화성 탐사를 주제로 한 디오라마(모형)도 배치한다.
체험행사에서 방문객은 직접 RC모델을 조종할 수 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경기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 구축한 버추얼트레이닝 센터의 교육 장비들을 전시장에 배치해 방문객의 체험을 돕는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HD현대 건설기계 부문이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장비 기술력과 함께 방문객들이 건설장비와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전시·체험 콘텐츠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