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신협중앙회가 바이오인증 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이벤트를 연다.
신협중앙회가 10월10일부터 11월30일까지 ‘핸즈온(ON) 서비스’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신협중앙회가 '핸즈온 서비스' 신규 가입자 가운데 추첨해 5만 원 상품권을 지급한다. <신협중앙회> |
신협 영업점에서 핸즈온(ON) 서비스에 가입한 뒤 공항 연계 서비스를 등록한 고객은 자동으로 경품 추첨에 참여하게 된다.
신협중앙회는 이벤트 기간 신규 가입자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5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신협 핸즈온(ON) 서비스는 상호금융권 최초로 도입된 바이오인증 서비스다. 사용자의 바이오 정보(장정맥)를 신협에 등록하면 전국 신협 영업점과 자동화기기(ATM)에서 통장·인감·신분증 등 별도의 인증 매체 없이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서비스는 2020년 9월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수 25만 명을 돌파했다.
신협중앙회는 추출된 사용자의 바이오 정보는 유출 방지를 위해 금융결제원 바이오 분산 관리 시스템에 분할 보관해 안정성과 보안성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2022년 11월부터는 핸즈온(ON) 서비스 사용자의 편의를 확대하고자 바이오 인증 공항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항 연계 서비스를 등록하면 인천국제공항을 제외한 국내 공항에서 국내선 탑승 시 신협에 등록된 바이오 정보로 신속하게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다.
신협중앙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협 핸즈온(ON) 서비스의 활용 범위를 꾸준히 확대해 고객들이 신협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