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미니코리아는 '뉴 미니 쿠퍼 S 5도어'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뉴 미니 쿠퍼 S 5도어는 기존 모델보다 2열 편의성을 높이고, 적재 공간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뉴 미니 쿠퍼 S 5도어에는 1959년 출시된 클래식 미니로부터 계승해온 핵심 요소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미니멀리즘을 더한 디자인이 반영됐다.
전면부에는 원형 헤드라이트와 팔각형 그릴을 달았고, 후면부는 미니 특유의 영국 국기를 형상화한 리어라이트를 장착했다.
뉴 미니 쿠퍼 S 5도어는 3도어 모델과 비교해 휠베이스(앞바퀴와 뒷바퀴 사이 거리)가 70mm 더 길다. 트렁크 적재공간은 기본 275리터로, 뒷좌석 등받이를 접으면 최대 925리터까지 확장된다.
실내에는 미니의 유산을 현대적으로재현한 원형 올레드(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삼성 디스플레이와 협업해 개발한 직경 240mm의 원형 OLED 디스플레이는 선명한 화질과 즉각적이고 자연스러운 반응성을 제공한다고 미니 측은 전했다.
'티맵'을 기반으로 한 한국형 미니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갱신되는 정보를 통해 최적화된 경로를 안내한다.
또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와 서라운드 뷰, 주차 보조 및 후진 보조 기능인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뉴 미니 쿠퍼 S 5도어에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하는 미니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스텝트로닉 더블 클러치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시간은 6.8초, 안전 최고 속도는 시속 242km다. 공인 복합 연비는 리터당 12.4km다.
뉴 미니 쿠퍼 S 5도어는 페이버드 단일 트림으로 판매된다. 가격은 4970만 원이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