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24일 경기 연천군에 위치한 연천전곡DT점에서 육군 제5보병사단과 커피 전달식을 갖고 강원도 철원군에 위치한 GOP 부대를 방문해 모든 장병들에게 아이스 커피를 전달했다. 신동우 SCK컴퍼니 전략기획본부 본부장(왼쪽 두번째)과 윤기중 육군 제5보병사단 사단장(오른쪽 두번째). < SCK컴퍼니 > |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국군의 날을 앞두고 국군 장병들에게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한 커피 전달식을 진행했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24일 경기 연천군에 위치한 연천전곡DT점에서 육군 제5보병사단을 대상으로 커피 전달식을 갖고 강원도 철원군에 위치한 GOP 부대를 방문해 모든 장병들에게 아이스 커피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커피 전달식은 6일 국방부와 맺은 히어로 프로그램 협약 가운데 하나로 국군의 날을 맞아 전방부대 GOP에서 복무 중인 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SCK컴퍼니는 설명했다.
히어로 프로그램은 전방부대 방문 음료 제공, 모든 장병 대상 아메리카노 쿠폰 제공, 취업박람회 및 취업 상담 진행 등으로 구성됐다.
SCK컴퍼니는 협약 기간 외진 곳 전방부대에 방문해 장병 1만여 명에게 음료를 제공한다. 10월에는 군인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장병 51만 명에게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하기로 했다.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1년 동안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10월1일부터는 계룡대로DT점, 고양대로DT점, 파주문산DT점, 지행역점, 연천전곡DT점, 속초DT점, 동해DT점, 평택안중DT점, 평택송탄점, 김포구래점 등 군부대 인근 매장 10곳에서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가 담긴 슬리브를 제공한다.
국군장병 취업 박람회에 참가해 전역 예정 장병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와 안정적 사회 정착을 위한 지원 활동도 이어가기로 했다. SCK컴퍼니는 2022년 처음으로 국군 장병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이후 3년 동안 장병 1245명을 대상으로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손정현 SCK컴퍼니 대표이사는 “다가오는 국군의 날을 맞아 전방부대에서 나라를 위해 헌신하며 복무 중인 국군 장병들에게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SCK컴퍼니가 장병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