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HD현대마린솔루션이 500억 원 규모의 ‘축 발전 시스템’ 수주에 성공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22일 중동에 있는 선사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7척과 관련해 500억 원 규모의 축 발전 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HD현대마린솔루션, 중동 선사에서 500억 규모 ‘축 발전 시스템’ 수주

▲ HD현대마린솔루션이 중동 선사에 공급 예정인 ‘축 발전 시스템’ 발전기의 랜더링 이미지 사진. < HD현대마린솔루션 >


축 발전 시스템은 선박 추진용 대형엔진의 회전 동력 일부를 활용해 전기를 생산하는 시스템이다.

추진용 대형엔진은 기존 발전원으로 사용된 중형엔진보다 연료 효율이 높아 연료비 절감 효과가 크다고 HD현대마린솔루션은 설명했다.

국제해사기구(IMO) 환경규제로 강화되고 있는 선박 에너지효율설계지수(EEDI)와 탄소집약도지수(CII)를 개선하는 효과도 있어 친환경 선박 발전장비로 주목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2020년 신사업으로 축 발전 시스템을 선정하며 시장에 진입했다. 현재까지 21척을 수주했다.

HD현대마린솔루션 관계자는 “탄소 배출가스 규제 강화에 따라 운항 중인 선박에 대한 ‘축 발전 시스템’ 개조 수요 역시 확대될 전망”이라며 “선박 개조 사업은 HD현대마린솔루션이 강점이 있어 관련 수주를 전략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