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2024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은행부문 1위에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부문 1위에 뽑혔다고 20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 디지털역량 및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다. 소비자가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구매 전·중·후 단계에서 경험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며 △정보 품질(완전성·정확성 등) △시스템 품질(신뢰성·사용용이성 등) △개인화 요인(공감성·프라이버시)에 관한 경험 수준을 측정한다.
KB국민은행은 모바일 플랫폼인 ‘KB스타뱅킹’이 특히 고객경험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 계열사 80여 곳의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또 은행업무 외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4년 7월 기준 KB스타뱅킹의 월간 활성고객 수(MAU)는 1260만 명을 넘어섰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
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부문 1위에 뽑혔다고 20일 밝혔다.

▲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왼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 디지털역량 및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다. 소비자가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구매 전·중·후 단계에서 경험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며 △정보 품질(완전성·정확성 등) △시스템 품질(신뢰성·사용용이성 등) △개인화 요인(공감성·프라이버시)에 관한 경험 수준을 측정한다.
KB국민은행은 모바일 플랫폼인 ‘KB스타뱅킹’이 특히 고객경험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 계열사 80여 곳의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또 은행업무 외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4년 7월 기준 KB스타뱅킹의 월간 활성고객 수(MAU)는 1260만 명을 넘어섰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