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니치 향수 브랜드 딥티크의 프리미엄 라인인 ‘레제썽스드딥티크’ 출시를 기념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
[비즈니스포스트]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니치 향수 브랜드 딥티크가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7일까지 고가 라인 ‘레제썽스드딥티크’ 출시를 기념해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레제썽스드딥티크는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라인으로 산호, 자개, 나무껍질, 수련, 사막의 장미 등 향이 없는 다섯 가지 자연물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컬렉션이라고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설명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따르면 향수에 들어가는 모든 원료는 생산지 추적이 가능한 원료와 친환경 재배 방식을 통해 생산한 것만 사용했다. 향수병과 뚜껑도 모두 재활용 가능한 소재로 만들었다.
딥티크는 고객들이 이번 컬렉션을 오감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팝업스토어를 꾸몄다고 설명했다. 각 향기별로 주 원료로 사용된 원물을 확인할 수 있고 자유롭게 시향도 가능하다.
딥티크는 이번 컬렉션을 위해 아티스트 나이젤 피케와 협업했다. 나이젤 피케가 그린 그림을 매장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품 패키지에 그려진 나이젤 피케의 수채화와 동일한 작품들로 구성됐다. 마음에 드는 그림은 직접 뜯어서 소장할 수도 있다.
매장 중앙에는 5가지 향을 시각화한 분수 모양의 구조물을 설치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방문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사전 예약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신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향수 샘플과 미니파우치를 증정한다.
현장에서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체 디지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 클래식 향수 샘플 1가지를 추가로 증정한다.
신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5% 할인 혜택과 함께 실크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매 금액별로 가죽 가방택, 향수 샘플, 한정판 토트백 등도 받을 수 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