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은행이 모바일 앱 접속 지연 문제를 3시간여 만에 해결했다.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KB스타뱅킹은 4일 오전 10시20분경부터 접속 지연이 발생했고 3시간여 만에 정상적으로 복구됐다.
 
KB국민은행 모바일앱 KB스타뱅킹 접속장애 복구, "예상 못한 거래량 증가"

▲ 4일 오전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앱 KB스타뱅킹 접속 지연 문제가 발생하면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KB스타뱅킹은 앱 실행 뒤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서 이용자들은 계좌조회, 송금을 포함한 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다.

KB국민은행은 접속 장애 복구 뒤 사과문을 통해 “예기치 못한 거래량 증가로 로그인이 일시적으로 지연됐다”며 “현재는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해 안정적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