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온이 추석 명절을 맞이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온은 28일부터 9월28일까지 ‘온라인 동행축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온,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위한 온라인 판촉 행사 열어

▲ 롯데온이 추석 명절을 맞이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한 판촉 행사를 진행한다. 판촉 행사에서 선보이는 대표 제품 '사미헌 갈비탕'. <롯데온>


동행축제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행사다. 롯데온은 선정된 약 7천여 곳의 중소 판매자를 위해 ‘살맛나는 행복쇼핑 동행축제 2024’ 행사를 열고 추석선물을 선보인다.

롯데온은 '갈비아저씨 돼지 왕구이 양념목살(300gx10팩, 3만 원대)'과 '사미헌 갈비탕 실속세트(1kgx5팩, 4만 원대)' 등을 준비했다.

국내산 1등급 한우만 판매하는 우화선한우는 '암소 숙성한우 1등급 로스세트(꽃등심400g+안심300g+채끝300g)'를 12만 원대에 선보인다. 35년 전통 호정식품의 '호정가 찹쌀약과세트 3kg(약 80입, 3만 원대)'와 달찐과일의 '프리미엄 사과배 혼합 과일선물세트(6kg, 배6개+사과6개, 4만 원대)'도 판매한다. 

각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온라인 행사도 마련했다.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전통시장을 돕는 '경북낭만시장 페스타'를 진행한다. 해당 행사장에서는9월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쿠폰을 내려받을 수 있다.

'상주삼백곶감 반건시 선물세트(2.4kg)'는 6만 원대에, 국산 100% 햇 참깨로 3일 이내 착유한 '고소한 참기름(350ml)'은 3만 원대에 선보인다.

경북 청년 최고경영자(CEO)의 우수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고등어청년의 '가시제거 99.9% 순살 노르웨이 고등어(10팩)'를 2만 원대에 만날 수 있다.

강원특별자치도경제진흥원과 손잡고 '추석맞이 원주시 우수 농수산품 할인전'과 '한가위 쇼핑 양양'을 운영하며 경북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과 협업해 '추석맞이 문경시 감사 기획전'도 운영한다.

9월2일부터 11일까지 '온마음 한가위' 행사도 진행한다. 최대 20만 원까지 할인되는 '온세일 4종 쿠폰팩(20% 1장, 15% 2장, 10% 1장)'을 발행한다.

롯데온 검색창에서 원하는 상품을 검색한 뒤 '온세일' 필터를 선택하면 쿠폰을 적용할 수 있는 전용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최대 5%까지 결제할인이 추가로 적용되며 신규 판매자의 추석 선물 상품을 소개하는 '온세일 뉴페이스' 코너도 운영된다.

김은수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중소 판매자에게 매출 창출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판촉 쿠폰에서부터 노출 지원 배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을 고민했다”며 “안전한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에서 셀러와 고객 모두가 풍요로운 명절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