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안랩은 5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 평가 ‘AV-테스트’에서 모든 항목 만점을 기록하며,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AV-테스트는 독일 IT 보안 연구기업이 주관하는 보안 인증 평가로 전 세계 주요 업체의 보안 솔루션을 심사한다.
▲ 안랩이 글로벌 보안 인증 평가 'AV-테스트'에서 만점을 받으며 PC용 보안 솔루션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안랩> |
PC용 백신 평가는 개인 사용자용 제품인 '홈 유저' 부문과 기업 사용자용 제품인 '비즈니스 유저' 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V3는 국내 PC용 보안 솔루션 가운데 유일하게 2013년부터 AV-테스트에 꾸준히 참가해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V3는 이번 테스트에서 두 부문 모두 참가해 악성코드 탐지 능력, 제품 실행 시 PC 성능에 미치는 영향, 오류 탐지 역량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이에 따라 상위권 성적을 기록한 제품을 의미하는 ‘우수 제품’에 선정됐다.
양하영 안랩 시큐리티 인텔리전스 센터(ASEC) 실장은 “이번 인증으로 V3의 글로벌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공신력 있는 국제 인증 획득에 지속적으로 도전해 더 향상된 보안 기술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