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인공지능(AI) 투자업체 콴텍이 한국투자증권과 비대면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서비스를 시작한다. 

콴텍은 한국투자증권과 비대면 로보어드바이저 일임 서비스 도입을 위한 개발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콴텍 한국투자증권과 투자일임서비스 시작, 신규 계좌개설 이벤트 진행

▲ 인공지능(AI) 투자업체 콴텍이 한국투자증권과 비대면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서비스를 개시한다. 사진은 관련 그림자료. <콴텍>


고객은 콴택 애플리케이션에서 한국투자증권 계좌로 콴텍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콴텍은 10월18일까지 한국투자증권과 상품가입 이벤트 행사도 진행한다. 콴택 애플리케이션에서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새로 개설한 뒤 콴텍의 해외주식 및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일임 상품에 투자원금 200만 원 이상 가입하고 1개월 이상 운용을 유지한 고객에게 1만 원을 제공한다. 

별도의 응모 절차없이 자동 응모되고 자세한 행사 내용은 콴택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콴텍은 11개의 해외 주식형 및 EMP(ETF Managed Portfolio) 상품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이 본인의 투자 성향에 맞는 상품을 선택해 투자할 수 있다. EMP는 여러 개의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해 분산투자 효과를 높인 상품을 말한다. 

콴텍 관계자는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시장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한국투자증권 서비스 개시 시점에 맞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콴텍 상품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