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이 내달 1일 창립 50주년을 맞아 하루 전인 31일 개최한 사내 기념식에서 '새로운 미션'과 '핵심가치 5가지'를 발표하고 있다. <고려아연> |
[비즈니스포스트] 고려아연이 창립 기념식에서 새로운 미션과 5대 핵심가치를 선포했다.
고려아연은 8월1일인 창립기념일을 맞아 31일 울산에서 창립 50주년 사내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을 비롯한 본사·계열사 임직원과 가족, 사외이사, 퇴직 임원, 협력사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새로운 미션과 핵심가치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회사는 ‘빅퀘스천 프로젝트’를 통해 전 임직원이 2020년 8월부터 4년 동안 대화와 토론, 고민 끝에 도출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미션은 ‘다양한 원료 및 에너지원을 가장 안전하고, 가장 친환경적이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세상이 필요로 하는 형태의 소재와 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이다.
이러한 미션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정직 △몰입 △유연 △소통 △팀워크 등이 선정됐다.
최 회장은 “이번에 발표한 미션과 핵심가치는 고려아연이 세계 제1의 종합 비철금속 제련기업을 넘어 인류 모범이 되는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소재 기업으로 도약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역경이 오더라도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이끌어줄 나침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성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