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글로벌로지스는 23일 서울 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본사에서 ‘2024년 하반기 전략 워크샵’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 |
[비즈니스포스트] 롯데글로벌로지스가 하반기 사업전략을 임원, 팀장과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23일 서울 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본사에서 ‘2024년 하반기 전략 워크샵’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강병구 대표이사와 모든 임원, 팀장이 참석했다.
전략 회의는 올해 상반기 실적을 점검하고 하반기 영업‧운영 방향과 실행 과제 공유, 신경영 방침과 전략적 성장 방향을 기반으로 중장기 성장 전략을 제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 상반기 △미국–멕시코 국경 간 운송 및 글로벌 사업 전략적 확대 △항공 수하물 원스톱 운송(이지드랍 서비스) △풀필먼트‧크로스보더 이커머스(CBE) 사업 확대 등을 통해 달성된 경영 성과와 활동을 공유하고 하반기 사업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 실행 전략도 도출됐다.
강병구 대표이사는 새 경영 방침으로 △선도적 고객 차별화 △글로벌 성장 추구 △고부가가치 신사업 개발 △내‧외부 협력 강화를 제시하며 회사의 전략적 성장 방향인 ‘LEAD’(Leading‧물류 시장 선도, Expanding‧사업 영역 확장, Adding value‧부가 가치 창출, Differentiating‧차별화)를 통해 글로벌 주요 물류기업으로 도약을 강조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전략 워크샵을 통해 하반기 목표를 달성하고 기업 가치를 제고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신기술과 사업을 통해 글로벌 물류를 선도하는 혁신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류근영 기자